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

다가오는 2025년 백두산 폭발 가능성 100%? ,증거 3가지와 진짜 문제점 , 가상 시나리오 , 혹시 모를 생존법

by 롤클린 2023. 1. 16.

2025년에 백두산 폭발을 예견하는 증거 3가지와 , 진짜 문제점 하나,  백두산이 폭발한 뒤 벌어질 가상 시나리오, 혹시 모를 백두산 폭발을 대비하여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생존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북한과 중국 국경에 있는 한반도에서 가장 높은 산인 백두산은 946년 대폭발 이후로 지난 1000년 동안 100년 주기로 최소 1번 이상 분화했는데요. 100년 주기로 크고 작은 분화를 일으킨 백두산의 마지막 폭발은 1925년입니다. 이후 또다시 100년 후 백두산이 분화를 일으킬 수도 있겠죠. 그 시기가 바로 2025년입니다. 두려운 점은 이 2025년이 오기까지 단 3년밖에 안 남았다는 점인데요. 그럼 바로 이 백두산 폭발을 예견하는 증거들부터 알아볼게요.

 

 

 

이-포스팅의-썸네일

 

2025년에 백두산 폭발 가능성 100%?? , 이에 대한 증거 3가지    

 

 

JTBC '세계 다크투어'에서 이독실 다크가이드는 "전 세계 과학자들이 가장 주목하는 화산이자 폭발 가능성이 100%라고 예견하고 있는 화산이 있는데, 바로 백두산이다." 라고 말했는데요. 백두산이 정확히 언제 , 얼마나 , 크게 일어날지는 알 수 없지만 백두산 폭발을 예견하는 증거 3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지진 발생

지난 1월 5일, 제주 서귀포시 동북동족 64km 해역에서 규모 2.4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또한 7일에 전남 신안군 흑산도 서남서쪽 50km 해역에서 규모 2.4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이어서 1월 9일 , 새벽 1시 28분 15초쯤 인천 강화군 서쪽 25km 해역에서 규모 3.7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이에 대해 누리꾼들 사이에서 "백두산이 폭발하려는 징조 아니냐."는 목소리가 있었는데요. 실제로 화산 폭발의 대표적인 전조 현상은 바로 '지진'이기 때문이죠.

 

②정상의 나무가 말라감

2003년부터 백두산 정상의 나무가 화산가스로 인해서 말라가는 현상이 포착되고 있습니다.

 

③온천 수온도 중가

1990년대에는 섭씨 69도였던 천지 주변의 온천수 온도가 최근에는 83도까지 상승하며 펄펄 끓고 있습니다.또한 온천에서 화산가스를 채취해 보았더니 그 안에 헬륨 농도가 일반적인 대기의 7배나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헬륨이 증가한다는 것은 마그마가 쌓여간다는 것을 의미한답니다.


백두산 폭발을 미리 예측하여 대비할 수 있지 않을까?? 이에 대한 진짜 문제점

 

 

네. 미리 예측하여 대비할 수 있죠. 일본도 그렇고 필리핀도 그렇고 화산 폭발을 미리 예측하여 대비를 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백두산은 어떤가요?? 바로 북한에 있다는 것이죠. 미리 예측하여 대비하는 것에 대하여 북한이 과연 협조를 해줄지 안 해줄지가 미지수입니다. 


백두산이 폭발한 후에 벌어질 일 , 가상 시나리오

 

 

※참고로 이 가상 시나리오는 아주 아주 최악의 시나리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확히 이런 상황들이 펼쳐진다는 보장이 없으니 너무 겁먹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백두산 폭발은 전 세계를 꽁꽁 얼렸던 탐보라 화산 그 이상의 위력을 보여준 적이 있기에 이를 바탕으로 그 이후의 상황을 예상해 본 것입니다.※

 

화산-폭발이-일어난-상황을-담은-사진
화산 폭발

백두산 폭발 즉시 용암과 화세류가 쏟아져서 반경 60km 이내의 지역을 초토화시킬 것입니다. 또한 천지 아래에 농축되어 있었던 이산화탄소가 대량으로 방출되어 반경 50km 이내에 있는 사람들은 질식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천지에 고인 20억 톤의 물 중 일부는 거대한 수증기 기둥이 되어 치솟을 것이고요. 대부분의 물은 산등성의 계곡을 따라 세차게 흘러내리게 될 것입니다.

 

라하르벽은 새로 쏟아진 화세류와 함께 다시 한번 무너져 내리면서 피나투보 화산 이상의 대참사가 시작될 것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주변 지역은 수십 미터 높이의 콘크리트 밑에 매장되고 말겠죠. 백두산이 인접해 있는 함경도 북측은 용암, 화산재, 화세류 등 모든 종류의 재해가 덮쳐 올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의 경우 백두산과 500km가량 떨어져 있기 때문에 괜찮지 않느냐라고 하실 수 있겠지만 화산재는 피하실 수 없습니다. 위로 치솟은 화산재가 바람을 타고 9시간 내에 서울에 도달하게 되고 24시간 내에 전국을 뒤덮게 될 것입니다. 화산재가 0.1cm만 쌓여도 비행기, 자동차 등의 교통수단은 움직일 수 없습니다. 또한 화산재가 1cm만 쌓여도 수도 전기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그렇다면 의료문제는 물론 먹을 것 , 마실 것도 구하기 어려워지겠죠. 이 화산재 때문에 햇빛이 차단되어서 낮에도 어둠이 지속될 것이고 화산재만이 눈발처럼 휘날릴 것입니다.

 

 

 

창공으로 퍼진 화산재는 한국에만 머무르지는 않을 것입니다. 아마 다음 폭발 때에는 인류가 겪어보지 못한 빙하기가 시작될지도 모릅니다.

 

-더 실감 나는 가상 시나리오를 보고 싶으시다면 밑에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

https://youtu.be/ndthqYFrGK4

 


2025년에 혹시 모를 백두산 폭발, 미리미리 대처법 알아두기

 

 

우선 백두산이 폭발했다는 경보를 듣자마자 당장 주위 마트나 편의점으로 달려가세요. 그리고 최소 2주 치에서 한 달 치의 식량을 구비해 두셔야 합니다. 꾸물거리시면 안 됩니다! 30분만 지채 되어도 마트 내에 모든 식량이 사라져 있을 것입니다.

 

식량을 구비해 두신 후, 집에 있는 모든 창틀에 테이프를 단단하게 붙이고 큰 틈은 물에 적신 젖은 수건으로 막아주세요. 또한 렌즈를 끼고 계시다면 반드시 빼셔야 합니다. 또한 성수도가 오염될 예정이니 화장실에서 물을 가득 받아두세요. 그리고 방송을 주시하며 남동풍(여름에 부는 바람)이나 북서풍(겨울에 부는 바람)으로 바람의 방향이 바뀌기를 기다리세요.

 

물론 이 대처법이 전부는 아니지만 이는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말 백두산이 폭발할 가능성이 높다면 정부가 적극적으로 대처법에 대해 홍보를 진행할 것입니다. 이를 잘 따르고 미리 연습해 두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여기까지 백두산 폭발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진짜로 백두산이 폭발한다는 증거도 보장도 없으니까 지레 겁먹지 말아요. 겁먹지 않고 행복하고 보람찬 인생을 쭉쭉 살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